새소식

겜후감상문

Three Body Problem Review

  • -
반응형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들어가며

  Three Body Problem은 상당히 오래전에 Pig-min에서 소개되었던(http://pig-min.com/tt/4795) 게임입니다. 부족한 기억력에 의존해 유니티 웹플레이어 게임으로 찾아보았으나 플래쉬 게임이어서 한동안 다시 못찾았던 웃픈 기억이 있는 게임입니다. 최근 까지 잊고 있었다가 근래 링크를 다시 찾아 리뷰해 봅니다.

  * Official Page : http://www.kongregate.com/games/roBurky/three-body-problem

게임 플레이

  이 게임의 목적은 키보드로 유도체 두개를 피하면서 무작위로 생성되는 숫자를 체크해서 높은 점수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굉장히 단순한 게임이지만, 높은 점수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정밀한 조작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각종 피하기 게임을 즐겨하신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하실만한 게임입니다. 아방스 완성작 게시판에 올라온 사향노루님의 Running Cat(http://avangs.info/1066636) 역시 이런 단순하면서도 중독적인 재미를 잘 살린 게임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사운드

  단순한 게임이지만 그래픽 적으로 부족하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에 각종 오브젝트의 식별이 명료해서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배경음이 없어 다소 심심한 감이 있어 아쉽습니다만, 효과음 자체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나오며

  가볍게 즐기기에 적당한 게임입니다. 손풀기 용도로도 괜찮은 게임이긴 합니다만, 이런류의 게임이 다 그러하듯 플레이어의 오기를 자극하기 때문에 너무 열을 올리시지는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