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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바냐냥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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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후의 바냐냥


게임제목 : 최후의 바냐냥
발매날짜 : 2015.12.01.
제 작 : Studio HORANG
게임장르 : 아케이드
광고문구 : 바나냥이 도망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서 바나냥을 구출해주세요!(링크)
게임등급 : 전체이용가
ESBR : Early Childhood(3세 이상 교육용)
지원기기 : iOS · Android
구매경로 : iTunes App Store(링크), Google Play Store(링크), Amazon App Store(링크)
국문지원 : 공식 한국어 지원
판매가격 : 무료(2016.02.08. 기준) / $1.99 (Amazon App Store)
공식홈피 : http://blog.naver.com/studiohorang

  루리웹의 유저 정보게시판의 인디게임 카테고리에서 발견했던 게임입니다. 1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으로 산타냥 코드를 배포한다는 그런 내용으로 기억합니다. 옥수역 귀신과 봉천동 귀신으로 유명한 웹툰작가 호랑님의 작품이었다는 것도 소소한 놀람이었습니다만, 그간 각종 작품에 기술적 지원을 해온 것을 생각하니 웹툰 작가의 자작 게임이라는 것이 크게 놀랍지 않았습니다. 여러모로 흥미로운 작품이라 잘 즐겼기에 여기에 리뷰를 남겨볼까 합니다.

■ 이 글을 읽기 전에

  이 리뷰의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이며, 때에 따라서는 모자란 식견으로 인해 잘 못된 정보나 부족한 기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리뷰를 읽는 독자가 보다 객관적인 판단이 가능하도록 리뷰어와 리뷰에 대한 아래와 같은 추가 사항을 미리 안내해 드립니다. 이를 감안하여 리뷰를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리뷰버전 : 1.30
사전지식 : 런게임 플레이 경험이 적습니다. 런게임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체험구간 : 흰바냥까지 해금, 덜익은거냥과 산타냥 코드 입력
기 타 : 유사 작품의 존재하는지 알지 못합니다.


■ 이 게임의 매력 포인트!
  • 신선한 아이디어
  • 귀여운 그래픽
  • 단순한 조작
  • 적절한 수익모델


■ 아쉽거나 부족한 부분….
  • 조작의 피로도
  • 부족한 동기 유발
  • 지루한 반복

■ 그래서 이 게임을 해봤더니?
  • 런게임의 독특한 재해석
  • 귀여운 그래픽과 신선한 아이디어가 일품
  • 반복플레이와 하이스코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
  • 계속 신선한 요소의 자극이 필요한 분들에게 비추
  • 잠깐하고 접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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