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조커(寄生ジョーカー)
- -
※ 아방스에 습작의 게임실황 살피기 : RM2k3 - 寄生ジョーカー라는 이름으로 작성했던 글을 수정한 것 입니다.
처음 게시물을 작성했던 것은 아방스 리뷰 게시판에 실황 카테고리를 만들고 빈 곳을 채워넣기 위함이었습니다. 여러 실황 영상들이 있었습니다만, 당시에는 쯔꾸르 관련 실황이 그다지 많지 않던 시절이었고, 일본 작품 중 기생조커(寄生ジョーカー)는 개인적으로 꼭 소개해보고 싶었었기에 소개글을 작성했었습니다. 그러던 것이 실황자들께서 본인 실황 영상들을 직접 게시해주시면서 이전에 작성했던 게시물들을 아방스 칼럼 게시판 한켠에 치워두었는데, 슬슬 정리도 해야 할 것 같기도 해서 그 중 일부를 이렇게 블로그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그 시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기생조커(寄生ジョーカー)는 Blue Sky에서 만든 호러 액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바이오 하자드, 사일런트힐과 같은 장르라고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겁니다. Blue Sky는 제작 1명, 테스터 1명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이 게임은 실질적으로 혼자서 만든 게임입니다만, 혼자 만들었다고 보기에는 너무도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RM2k3로 제작되었으니 작업량이 눈물을 가리는 듯 합니다. 일련의 문제가 있어 제작자가 배포를 중단한 게임이라고 하는데, 유명한 게임이라서인지 웹상 여기저기에 돌아다니는 듯 합니다.(2ch의 배포 중단된 프리게임 관련 쓰레드 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RPG Maker 작품 중에서는 손에 꼽을 만한 작품이지만, 아무래도 실황 영상에서 비명을 많이 질러주는 것이 아니다보니 국내에서는 아오오니,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유메닛키와 같은 작품에 비해서 인지도가 낮은 듯 합니다. 후커를 사용해 기계번역으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한글판은 없습니다. 한글화 작업과 관련해서는 Schuld 등을 한글화 하신 물개현무(casw)님께서 잠깐 손대보신적은 있습니다만, 중단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위키 내용을 참고해 주십세요.
* 엔하 wiki 미러 : http://mirror.enha.kr/wiki/%EA%B8%B0%EC%83%9D%EC%A1%B0%EC%BB%A4
추가로 기생조커에 대한 리뷰글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둠 그 안에서 시리즈를 만드신 신해종님의 기생조커 리뷰입니다. 물론 게임을 하기 전에 많은 리뷰는 독이 되지만, 실황을 이미 다 보았거나, 게임을 이미 플레이 한 후라면 읽어보는 것도 즐거울 거라 생각합니다.
* 신해종님의 기생조커 리뷰 : http://cafe.naver.com/tehyang/175 http://avangs.info/907183
일본의 게임 실황 방송자인 ぎんね(긴네)님의 영상입니다. 목소리 톤이나, 실황 방식이 왠지 보르조이 기획의 ふひきー(후히키)님과도 비슷해서인지 오인되기도 하는 모양입니다.(저는 외국인 목소리를 잘 구분하지 못 하는 터라 그러려니 했습니다.) 모든 루트의 엔딩을 보기 때문에 영상은 너무 길어져 편의상 3부로 나누었으나, 게임 자체가 3부로 나뉜 것은 아닙니다. 대사를 모두 읽어주는 일본 특유의 실황이었기 때문에 UDAQUE(유다크)님의 번역 영상을 통해서 모든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1화
· 1화
· 1화
3. 나가며
상당히 잘 만들어진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글화 관련해서는 해당 작품이 저작권 관련 문제로 공식 배포 중단을 해버린 터라 허락을 맡는 다는 것 자체가 아이러니하므로 이루어질 수 없는 꿈과도 같은 것인만큼 영상을 통해서 양껏 즐기시거나 일본어 실력이 되신다면 잘 찾아서 직접 플레이 하는 것을 모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공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