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겜후감상문

Future Wars Review

  • -
반응형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1. 들어가며


  Future Wars는 Steam에서 판매되고 있는 턴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Level Editor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Drakensang을 제작했다는 Radon Labs에서 개발한 게임이라는데 묘한 냄새를 풍기는 게임이길래 할인기간에 싼가격에 업어왔습니다.


  * Steam Future Was Page : http://store.steampowered.com/app/46440/


2. 벤치마킹인가 열화카피인가?



  크게 캠페인과 자유대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6개로 구성된 캠페인의 수준은 튜토리얼을 겸하고 있기에 낮은 수준과 적은 볼륨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스토리는 별로 읽을만하지 않고, 캠페인 구성도 그저 그렇습니다. 이런류의 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한번 플레이 해봄직 하나, 익숙한 사람이라면 그냥 바로 자유대전으로 시작해도 됩니다.



  자유대전용으로 어느정도의 맵을 제공해주고 있긴 합니다만, 그다지 구성이 좋지 않습니다. 원가 도전과 전략을 요구해보이는 구성이라기 보다는 그야말로 그냥 작성된 맵들의 나열이라는 느낌입니다.




  조금만 둘러보면, 아니 정확히 말해서 소개 영상만 조금 보더라도 누구나 눈치 챌 수 있는 것이지만 사실 Future Wars는 Famicom Wars시리즈(Famicom Wars, Super Famicom Wars, Advance Wars, Advance Wars 2: Black Hole Rising, Advance Wars: Dual Strike, Advance Wars: Days of Ruin)의 열화카피입니다. Famicom Wars시리즈가 2D 작품이긴 하나 3D로 제작되었다고 그것이 보다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벤치마킹이라고 불러주기엔 차용해서 가저온 부분이 전부일 뿐 그 이외의 새로운 요소가 없습니다.


  불편한 UI와 가독성이 구린 맵의 타일셋, 비슷비슷한 유닛 디자인 등 어느하나 만족스러운 곳이 없습니다. 다수의 유닛을 컨트롤 해야하는 턴제전략게임이면서도 이미 모든 행동을 마친 유닛에게 어떠한 표시도 해주지 않는 수준이니 더 이상 말할 것도 없습니다. 한마디로 많이 부족한 싸구려 짝퉁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나가며


  처음 영상을 보았을때 부터 Famicom Wars의 표절작이 아닌가 싶었고,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을 하길래 확인해보고 싶은 마음에 구매를 해 보았습니다. 그래도 일말의 기대가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만, 그마저도 배신한 작품이었습니다. PC로 할 수 있다, Level Editor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 외엔 도무지 장점이 보이지 않는 게임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