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소장품

오델로(Othello)

  • -
반응형

 

저와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 했던 보드게임 Othello(또는 Reversi)입니다. 어릴적 선물로 받은 물건으로 원래는 두 세트가 있었는데 관리 소홀로 망가져 지금은 간신히 한세트만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그마저도 불가능 할뻔 했는데 어떻게 잘 모으니 한세트는 만들어지더군요. 접이식으로 만들어져 휴대성이 매우 좋은 제품입니다. 지인이 해외 다녀오면서 사온 물건이라 국내산은 아닌건 확실한데 정확히 어디 물건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번갈아가며 돌을 두어 그 위치를 기준으로 가로 세로 대각선상에 자신의 돌 사이에 상대 돌이 있을 경우 뒤집어 점수를 따내는 간단한 룰의 게임입니다. 한때 남들 스타크래프트와 포트리스2 등에 빠져있을 시기 한게임 오델로를 불태웠던 추억이 있습니다.(풍문으로는 오델로 프로그램을 하나 켜두고 따라둔다는 말도 있었습니다.)

 

종종 일본 게임에서 미니게임으로 들어가고, 앱스토어에 검색을 하면 어마무시할 정도로 많이 나오는 게임입니다. 그런데 반해 바둑, 오목, 체스 등에 비해서 인지도가 낮은 편이라 인기는 체커와 비슷한 수준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때 오델로 관련 커뮤니티 카페에 오델로 가이드 소책자가 올라와 있어 프린트해서 공부까지 했었습니다만, 중수에서 고수로 넘어가려면 이것도 오프닝부터 시작해서 기보를 어느정도 외워둘 필요가 있어 아직도 그 벽을 넘지 못한채 지지부진한 상태입니다. 그래도 언제 한 번 다시 파보고 싶은 게임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