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게임 개발/Resource

소재집 둘러보기 - 라이선스 정리

  • -
반응형

※ 알만툴(쯔꾸르) 게임제작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ccc?key=0AmW_dIVPy7F5dEo3S2JicnNXUXRLcmZUZ09VVmxETHc&usp=sharing


  Steam Store에서 판매 중인 RPG Maker VX Ace DLC들의 라이선스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본문에 표나 이미지로 포스팅할까도 생각해 보았습니다만, DLC들은 지속적으로 추가되는고로, 차후 내용 수정을 고려해서 원본 문서를 링크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DLC에 첨부된 readme.txt파일의 내용을 토대로 작성하였으며, 해당 파일의 내용에 필요한 부분이 누락되어 있거나 내용 자체에 모순이 있는 경우 RPG Maker 고객센터 혹은 제작자에게 직접 이메일로 문의 후 해당 내용을 기재하였습니다.(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경우 이해 부족으로 엉뚱한 대답이 돌아오는 경우가 종종 있어 제작자에게 직접하게 되었습니다.)


  Graphic Pack에 대해서는 제가 보유한 것들이 있어 적어보았습니다만, Music Pack과 관련해서는 제가 보유한 DLC가 많지 않기 때문에 모쟁님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도움주신 모쟁님의 뮤직팩 리뷰는 이쪽(http://avangs.info/index.php?mid=study_rpg&category=1286128)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미보유 DLC들에 대해서는 "제보바람"이라 적어두었으니 혹시 해당 DLC를 소지하시고 계신 분들께서는 readme.txt파일의 내용을 알려주시면 내용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