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겜후감상문

드릴루나(ドリルナ) Review

  • -
반응형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1. 들어가며


  드릴루나(ドリルナ)는 드릴과 땅파기를 소재로 하고 있기에 언뜻 생각하기엔 미스터 드릴러가 떠오르긴 합니다만, 그와는 비견되는 상당히 신선한 조작법을 지닌 플래쉬 게임입니다. 유아틱한 캐릭터 디자인으로 보아 아마도 동방 프로젝트 관련 팬게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Official Site : http://www27113u.sakura.ne.jp/drilluna/drilluna.html


2. 게임 플레이


  좌측의 A,S,X키와 우측의 L,K,M키를 연타해서 방향을 조정하며 땅을 파고 내려가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땅을 파고 내려가는 속도는 연타 속도에 비례하므로 마구 눌러줘야 하는 가운데 앞의 장애물을 피하고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서 좌우 연타수를 달리해 좌우로의 이동을 해줘야 하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단순한 게임 조작 방식에 비해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빠지기 시작하면 키보드 부숴먹기에 딱좋은 게임으로 엔딩 없는 무한 루프의 게임으로 Highscore가 목적입니다. 처음 접했을땐 이런 걸 어떻게 해 라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 Tvple 게임 실황 영상 업로더이신 LMT님의 실황 영상(http://tvple.com/47156) 같은 걸 보고 있으면 그래도 사람이 할 수 있는 게임이긴 하구나 느껴지더군요. 아프리카 TV에서 게임 실황을 하시는 라만차(Lamacha)님의 실황 영상(http://www.youtube.com/watch?v=NdtRloS-lyg)의 영상을 보면 그래도 역시 일반인의 수준에서는 상당히 하드한 게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3. 나가며


  짧고 간단하고 신선하지만 다소 하드해서 소수를 제외하곤 오래 붙잡고 하기 힘든 게임입니다. 그래서 나빴냐고 되묻는 다면 그래도 좋았다고 말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한 번 쯤 해보실만 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