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겜후감상문

Incredipede for Android Review

  • -
반응형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1. 들어가며


  Incredipede은 일전에 Humble Bundle의 Android 7 번들에 나와 Android 버전과 Steam 키를 함께 받은 게임입니다. Worms 2: Armageddon 이 있었던 번들이었기 때문에 저로썬 덤과도 같은 게임이긴 했습니다만, 그럼에도 굉장히 신선하고 흥미로운 게임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엔딩을 본 Quozzle의 여동생을 찾아 떠나는 모험에 동참한 이야기를 적어보겠습니다.


  * Steam Store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30150/

  * Google Play Store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com.northwaygames.Incredipede

  * Amazon App Store : http://www.amazon.com/Sarah-Northway-Incredipede/dp/B00FAB3FAQ/


2. 게임 플레이



  기본적으로 Normal모드와 Hard 모드가 있습니다만, 스테이지 구성은 동일한 편입니다. 다만 스테이지 시작시에 관절에 근육을 직접 세팅해주는 등의 추가적인 생각할 거리를 준다는 점에서 난이도가 조금 더 높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PC 버전과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PC 버전과의 차이점이라면 위와 같이 화면상에 버튼이 보인 다는 것입니다만, 이로써 키보드를 사용하는 PC 버전과 화면의 버튼을 터치하는 스마트폰이나 조작방식이 동일하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둘다 동일하므로 만약 Humble Android 7 Bundle의 구매자라면 어느 쪽이든 좋으실 대로골라 잡으시면 됩니다.



  게임의 목표는 매 스테이지에서 빛줄기에 해당하는 골까지 무사히 도착하는 것입니다. 다만 마지막 관문에 이르러서는 요구수량을 합산하므로 일정 스테이지 이상에서는 해당 스테이지의 오브젝트를 취득 후 골에 도착해야 합니다.



  레벨 디자인 자체는 딱히 후속 스테이지라고 해서 더 어렵고, 이전 스테이지라고 해서 더 쉽고 그러지는 않아 다소 들쑥 날쑥한 부분이 없지않아 있긴 합니다만, 새로운 요소에 대한 학습을 위해서 단계적으로 잘 배치된 감이 있어 헤메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크게 어렵지는 않은 편인데, 그 가운데서도 재빠른 컨트롤보다 신중하고 세밀한 조작을 요구하는 몇몇 구간은 자칫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관문을 통과하면 그다음 월드가 오픈되며 이렇게 3개의 관문을 모두 통과하게 되면 엔딩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계정 등록을 통해서 자신이 만든 크리쳐나 레벨 에디터로 제작한 스테이지를 공유가능하다고 하는데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레벨 에디트로 제작하는 것에 대해서는 다소 흥미가 있어 이리저리 만들어 보았는데, 상당히 직관적이라 좋았습니다.



3. 나가며


  상당히 기발하고 재미있는 퍼즐 게임입니다. PC와 Android 버전 모두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작품이긴 합니다만, 한자리에 앉아 진득하게 하는 것 보다는 잠깐씩 시간날때 킬링타임용으로 보다 유용하기에 기왕 하신다면 Android판을 추천해 드립니다.(어차피 Steam판이라고 해도 Steamworks연동도 안되고 도전과제가 6개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