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겜후감상문

Sword Breaker Review

  • -
반응형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1. 들어가며


  Sword Breaker는 제 13회 똥똥배 게임 제작 대회에 올라왔던 단편 플래쉬 게임입니다. 그래픽 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깔끔한 도트가 매력적인 작품이지요. 일전에 가볍게 플레이 해보았습니다만, 생각이나서 이렇게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Sword Breaker : https://dl.dropboxusercontent.com/u/9948683/monika/dds/index.html


2. 게임플레이



  상당히 깔끔한 조작의 플래포머 게임입니다. 점프, 공격, 벽타기 등을 할 수 있으며, 몬스터의 A.I도 나쁘지 않습니다. 사운드가 없어 심심한 감이 없지않습니다만, 게임 전체적으로 자작 소재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미루어 짐작하건데 뭔가 이유가 있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만, 답이 나올 이야기는 아니므로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짧은 플레이 타임에 걸맞는 간결한 스토리 잘 어우러진 느낌입니다. 다만 한입만 깨어문 아이스크림처럼 이제 대충 이 게임에 대해서 모두 알겠다 싶은 순간 게임이 막을 내리므로 조금 더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3. 나가며


  개인적으로는 보다 추가 제작이 되어 이후의 이야기도 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디아블로를 물리치고 타락해버린 용사처럼 검을 부러뜨리고 새로운 검이 되어버리는 용사라든지 말이지요. 상당히 간결하고 짧은 게임이니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짬을내서 가볍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