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겜후감상문

NASU for Android Review

  • -
반응형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1. 들어가며


  NASU는 유명 RPG Maker(이하 알만툴)게임 유메닛키에 포함된 미니게임입니다. 단순한 조작의 하이스코어 게임이긴 합니다만, 원작을 좋아하는 사람들 중엔 묘하게 이 게임에 집착하는 분들도 계시곤 하는 작품입니다. 이것은 그러한 것의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기본적으로 무료지만 하단에 구글 광고가 붙어 있는 녀석입니다. 그쪽에 다소 문제가 있는 모양인지 스크린샷을 찍어보려고 했습니다만, 애석하게도 광고가 붙은 프레임만찍힐 뿐이어서 결국 본 리뷰에는 실제 플레이 스샷이 아닌 상점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샘플 이미지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 Google Play Store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urpara.nasu


2. 게임플레이




  기본 조작은 좌우 이동과 점프로 원작과 동일합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가지를 연속적으로 열심히 받아먹으면 되는 게임입니다. 다만 하단의 컨트롤러를 터치하는 방식이라는 점이 다소 불편할 뿐입니다.


  게임오버가 되고나면 위부터 "트위터에 자랑하기", "하이스코어 등록", "다시하기" 메뉴가 나옵니다. 실제 플레이 부분을 스크린샷으로 보존할 수 없다는 점은 안타까운 부분입니다만, 그래도 다행스럽게 하이스코어 등록이 경우 웹브라우저로 연결되므로 기록을 남기고자 한다면 그쪽을 캡쳐해두면 될 듯 합니다.


3. 마치며


  원작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팔이용 무료게임입니다. 킬링타임용 간단한 미니게임인만큼 "이런 것도 있어?"라는 생각에 소개하는 것일 뿐 대단한 게임은 아닙니다. 차라리 유메닛키를 다시 플레이해보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이건 이거 나름대로 색다른 맛이 있으니 궁금하신 분이라면 한번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