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겜후감상문

Hang-Out for Android Review

  • -
반응형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1. 들어가며



  Hang-Out은 Gropees의 Community Bundle 2에서 보너스로 끼워준 간단한 게임입니다. '혹시 이 Hang-Out이 설마 내가 아는 그건 아니겠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맞습니다. 이걸로 사실 그럼 리뷰는 끝이긴 하지만, 매우 간략한 미니게임이고, Google Play Store에도 올라가지 않은 녀석이라 Gropees의 Community Bundle 2 구매자가 아니라면 찾아하기도 힘든 녀석이고 하니 간단히 어떤 녀석이었는지 한번 스샷이나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 Gropees Community Bundle 2 : http://groupees.com/community2


2. 게임플레이



  상당히 심플한 메인화면에서 제작자는 Jan Albartus님께서 2014년 1월(바로 이번달) 제작하신 게임입니다. 제작툴은 일전에 한번 언급한 적 있는(http://etude87.tistory.com/80) Clickteam Fusion입니다. Android로 포팅하려면 추가 기능을 구매해야 하는데 이런 게임 제작에 돈좀 썼다는 생각이 잠깐 들긴 했었습니다만, 제작자의 작품 Mystery Of Time And Space(http://www.albartus.com/motas)를 생각하니 이걸 위해서 그것까지 구매하신건 아니라는 생각과 함께 아마 이건 시험용 작품이었겠거니 생각이 들더군요. 뭐 별로 중요한 사실은 아니니 넘어가도록 하죠.



  매우 간단합니다. 학생시절 한두번 칠판에 적어가며 했던 놀이와 동일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맞추면 그냥 팟 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버린 다는 점이지요. 그래도 틀리거든 답안을 보여주긴 한다는 점이 다행이긴 합니다.



( 이미지 출처, http://game.donga.com/18481/ )


  사실 Hang-Out에서 파생되었던 게임으로는 Spell Mage라고 부룩소에서 만든 온라인 게임이 있었습니다. 지금 다시 생각해봐도 정말 놀라운 게임이었는데, 아무래도 온라인 게임이다보니 아쉽게도 지금은 서비스 종료가 되었습니다. 괜스레 Hang-Out을 하니 옛날 생각도 새록새록 나네요.


3. 나가며


  그냥 간단한 미니게임입니다만, Clickteam Fusion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이라서, 그리고 오랜만에한 Hang-Out이라서 한 번 소개해 보았습니다. 아마 Bundle 구매자들도 눈길한 번 주지 않을만한 게임이긴 합니다만, 그렇기에 이런 게임도 있다는 의미에서 소개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