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겜후감상문

Battle Group for Android Review

  • -
반응형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1. Battle Group


    Battle Group은 Bane Games에서 2012년도에 PC용으로 제작한 레일슈터류 게임입니다. 이 리뷰를 작성하면서 플레이한 것은 Android판 입니다. 본래 PC로 제작한 작품이며 Google Play Store에는 출시하지 않았습니다만, Indie Gala Limited 번들에서 Android버전을 제공한 바 있습니다.


  리뷰를 작성하면서 뒤늦게 최근 후속작인 Battle Group 2의 경우 Steam, Google Play Store, Apple itunes Store에서 각기 유/무료로 판매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후속작에서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많이 알지 못하니 이번 리뷰에서는 그냥 가볍게 소개하는 수준으로 넘어가볼까 합니다.


  * Official Site : http://www.battlegroupgame.com/

  * Desura Store : http://www.desura.com/games/battle-group


  * Battle Group 2 Steam Store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77490

  * Battle Group 2 Apple itunes Store : https://itunes.apple.com/app/id883505732

  * Battle Group 2 Google Play Store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ightPedalStudios.BattleGroup2


2. 레일슈터형 게임



  Battle Group은 자신이 보유한 주 전함과 보조 전함이 일정한 경로로 움직이는 동안에 주변에서 출몰하는 적을 물리치는 게임입니다. 조작은 매우 단순하게 주변에 적이 보이면 해당 방향으로 터치해 공격하는 것으로 적의 동선을 감안해 예측 사격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주 함선과 보조 함선이 열차놀이하듯 나란이 움직이기에 크게 도움이 안되는 보조함선이 추가되면 피격 범위만 더 늘어나는 듯한 느낌인데 Battle Group 2에서는 이를 감안했는지 서로 나란히 서는 방향으로 수정된 듯 합니다.


  잠깐 돌아보면 각종 스킬들도 생기고 여러모로 후속작에서는 개선된 부분이 보입니다. 전작인 본 작품의 경우 게임 진행이 상당히 단조롭고 루즈한 가운데, 미사일 피격하는 것도 답답해서 여러모로 괴로운데, 후속작에서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한듯 보입니다.



  플레이하면서 각종 함전과 그 기능들을 해금하는 게임인데 단순한 조작에 해당 함선들에 대해서 딱히 잘 아는 것도 아니라서 일단 크게 매리트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3. 하고 싶다면 Battle Group 2를 하세요.


  Battle Group 2의 경우 3D 기반으로 보다 향상된 비주얼과 전작의 단점을 개선한 것이 눈에 띕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Battle Group은 후속작에서 개선한 내용이 전부 해결되지 않은상태라는 것이지요. 구하기도 힘든 전작을 일부러 찾아서 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이런건 그냥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하는 걸로 이번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