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겜후감상문

산타는 교복을 입을 수밖에 없어 for Android Review

  • -
반응형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들어가며

  산타는 교복을 입을 수밖에 없어는 스튜디오 아인스에서 제작한 단편 비주얼 노벨로 모바일 비주얼 노벨을 유통하고 있는 테일즈 샵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무료 배포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타이틀 부터가 흥미진진해 보여서 한 번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이 리뷰 맨 윗줄에 매번 표시하고 있긴 합니다만, 이번 작품 안그래도 짧은데 그와중에 리뷰엔 까발리기 요소가 있을 수도 있으니 아직 플레이 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뒤로가기를 추천합니다.

  * Google Play Store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talesshop.santa

소감


  가벼운 유머와 훈훈한 스토리를 섞은 한편의 키네틱 노벨 입니다. 짧은 단편이긴 합니다만, 빨리넘기기, 저장/불러오기, 지난대사 보기 등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도중에 종료하지 않고 끝까지 한 번에 읽어버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분량으로는 일전에 리뷰했던 SEOUL HORROR episode 1(http://etude87.tistory.com/38)보다 짧은 초 단편으로 그 와중에 더빙이 되어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교복과 산타라는 재미있는 소재를 가지고 하고 싶은 말을 쏟아낸 작품으로 뻔한걸 자꾸 반복해서 지루해지는 감이 있긴 하지만 작품 자체가 워낙 짧다보니 크게 고려할 정도는 아닙니다. 생각보다 와닿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해가 마무리가고, 새로운 해가 시작될 크리스마스에는 정말 알맞는 내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나가며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제작된 자그마한 이벤트용으로 적절한 작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애당초 제작된 목적 자체는 훌륭히 달성한 만큼 이걸 가지고 지지고 볶으면서 왈가왈부할 건 없다고 봅니다. 시간날때 할일 없으면 간단히 한 번 일독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