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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Resource

소재집 둘러보기 - RPG Maker: High Fantasy: The Deep

습작(習作, etude87) 2014.11.11 15:05

※ 알만툴(쯔꾸르) 게임제작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0. 들어가며


  이번에 소개하는 RPG Maker: High Fantasy: The Deep은 High Fantasy 시리즈의 메인 소재집인 RPG Maker: High Fantasy Resource Pack과 RPG Maker: High Fantasy 2 Resource Pack에 비교될만큼 유사한 구성의 소재집입니다. 다만 다소 볼륨이 적기 때문에 앞서의 두 소재집과는 달리 단독 사용이 어려운 물건이라 확장팩 정도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 RPG Maker Web Store Page : http://www.rpgmakerweb.com/a/graphics/the-deep

  * Steam Store Page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68610/


1. 구성물



  전체 구성물은  Backgrounds, Battlers, Characters, Faces, Tiles에 스크립트가 적혀있는 Bonus ZLevel Script.txt 파일 그리고 이용 규약이 적혀 있는 READ ME.txt 파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걔중 Bonus ZLevel Script.txt에 적혀있는 것은 32px 규격의 캐릭터에 맞춘 Z값이 70px 이상의 캐릭터군으로 구성된 소재집과 맞지 않기에 이를 수정한 것입니다. RPG Maker: Mythos Horror Resource Pack에서 소개했던 그 스크립트와 같은 것으로 Pioneer Valley Games에서 제작한 그래픽 소재집 대다수에 포함되어 있는 물건입니다.


  READ ME.txt 파일의 내용입니다. 중요한 내용으로는 RPG Maker에 국한되지 않고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으나 소재에 대한 무단 배포 및 게임 제작 외의 용도는 금지라는 것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Thank you kindly for purchasing this resource pack! We do hope that it serves you well.

=========Notes about the Tilesets========
These tiles, particularly the Auto-tile sheets (A1-A4), were created with RPG Maker VX and VX Ace in mind. To get the most out of these Auto-tile sheets using the aformentioned RPG Maker products, shift-tiling is required. This is accomplished by holding down the shift-button and then clicking where you would like to place the tile in question. What this does it place the tile without the auto-tile taking over. This is primarily used for removing odd edges and boundaries around certain tiles.

=========Notes about the bonus Script=========
This script was written by two people, one who wishes to remain anonymous, and Tsukihime, and credit is required to him if you use this script.

This script will ONLY WORK IN RPGMAKER VX ACE. It will not work in any other RPG Maker product.

As with all of the resources contained in this bundle, the script can be used in commercial projects.

What this script does:
It helps alleviate a problem with larger character events. By default, any character over 32 pixels high would get cut off by any tile designated as being above the player (* in the editor). This script helps by making the character event not get cut off when lower on the Y axis on the screen. Further, if a character event or the player moves behind a large tile designated with a * in the editor, they will turn transparent. This way you will never lose track of your character or character sprites.

I did not write this script, and although I have tested its compatibility with a variety of scripts myself, I can not state that this script will be compatible with every script out in the community, and I assume no responsibility for any compatibility issues.

==========Terms of Use============
All resources in this bundle are free to use in commercial and non-commercial projects. You are prohibited from freely distributing any of the resources in part or in whole, and you are also prohibited from selling any of these resources, including edited versions. They are for use in projects only.




If you have any questions, comments, concerns, or requests for future products, please visit our website:

www.pioneervalleygames.com

Or stop by our Facebook page and say Hi!

http://www.facebook.com/PioneerValleyGames


Thank you kindly,
-Jesse and Megan


  참고로 Pioneer Valley Games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언급하고 있는 라이선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내용은 Pioneer Valley Games에서 제작된 모든 소재집에 통용되는 부분입니다.


Q: I don't use RPG Maker products, can I still use your resources in another engine?
A: Yes! You are free to use any of my resources that you purchase (or freebies from the Free Resources section) in any software that you want. The resources are generally formatted to work naturally with RPG Maker products (and Eclipse Origins, coincidentally), but might require some format editing to use in other software depending. I personally also use my resources in Construct 2 without any troubles.


2. Backgrounds




  배경의 퀄리티는 RPG Maker: High Fantasy 2 Resource Pack에 있는 것과 유사한 수준입니다. 규격 역시 640×460의 해상도입니다. 다만 차이라면 메인 소재집에서의 60~70장의 전투배경이 5장으로 줄어들었다는 점이겠지요. 물론 여기에는 본 소재집의 정가가 $5.49라는 것을 감안해야합니다. 캐릭터 추가 소재집이 이것보다 두배 더 비쌉니다.


3. Battlers




  Front-View와 Side-View에서 사용 가능한 정지화상을 대폭 준비하고 있습니다.


3-1. Front-View




  40개의 적지 않아보이는 소재집입니다만,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동일한 모델링을 포즈만 바꿔 재활용한 것이 제법 있어 생각보다 그리 많은 양은 아닙니다. 오크가 죄다 판에 박은듯 생겨먹은 것이 다소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3-2. Side-View



  Front-View를 90도 회전시켜놓은 소재들입니다.


4. Characters



  64개의 그래픽 소재가 들어있습니다. 드워프 남성/여성 기본 보행소재(16개)를 제외한 나머지는 보행과 별도의 포즈가 한세트를 이루므로 도합 40종의 캐릭터칩을 제공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5. Faces




  앞서 캐릭터칩으로 제공된 40종의 캐릭터의 얼굴 그래픽 소재입니다.


6. Tiles



  지형 타일이 아닌 각종 오프젝트 및 룬문자로 구성된 타일셋 이미지들입니다. 각종 무기와 도자기 깃발 같은 소재가 많습니다.


7. 나가며


  RPG Maker: High Fantasy: The Deep은 지저세계를 컨셉으로 제작된 소재집으로 오크와 드워프를 주 테마로 삼고 있습니다. 구성 자체는 핵심 소재집에 비견되지만 구성물의 볼륨은 $5.49라는 가격에 걸맞게 매우 가벼워 확장팩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물건입니다. Pioneer Valley Games의 소재집이기에 여타 다른 제작툴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다른 소재집과의 호환성이 낮고,본 소재집만 가지고 무언가를 제작하기에는 구성물이 많이 부족하므로 Hight Fantasy 시리즈 기보유자가 아니라면 다른 별도의 소재집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럼 다음에는 High 판타지 시리즈와 함께 사용 가능한 Pioneer Valley Games의 추가 몬스터 소재집인 RPG Maker: Monster Legacy 1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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