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UDE87

Furiosity for Android Review 본문

리뷰/Mobile

Furiosity for Android Review

습작(習作, etude87) 2014.09.03 12:04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1. Furiosity


  Furiosity는 bontegames에서 2013년도에 스마트폰용으로 제작한 미니게임입니다. 단색으로 구성된 타일을 다른 색으로 모두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입니다. Furiosity는 제작자의 '25'에 이은 2번째 작품이지만 전작과의 연관성은 없습니다. 이후 'sugar, sugar',  'factory balls'와 같은 미니게임도 출시되었습니다만 마찬가지입니다.


  이 리뷰를 작성하면서 플레이한 것은 제목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Android판 입니다. 원래 Web 버전으로 제작된 것이지만 Android에 출시되었고 현재는 iOS로도 이식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현재 스마트폰 용으로는 $0.99에 판매중이나 Web버전의 경우 무료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Amazon Apps에서 2014년 2월 3일 오늘의 무료 앱으로 풀어준바 있기도 하지요. Web버전으로 즐기신다면 아래의 '좋아요'버튼정도는 눌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Official Site : http://www.bontegames.com/

  * Web version : http://bartbonte.com/furiosity/

  * Google Play Store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air.Furiosity

  * Amazon App Store : http://www.amazon.com/Bart-Bonte-furiosity/dp/B00GMHK4NS/

  * Apple Itune App Store : https://itunes.apple.com/us/app/furiosity/id726216954?mt=8


2. 깔끔한 디자인의 미니게임



  Furiosity는 매우 간단한 조작을 사용합니다. Web버전이라면 클릭, 스마트기기라면 터치가 전부입니다. 터치한 부분을 기점으로 일련의 규칙에 따라서 타일을 뒤집습니다.(뒤집는다는 표현을 사용한 이유는 단순히 색이 다음 색으로 변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이전 색으로 돌아오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어는 매 스테이지마다 숨겨진 규칙을 찾아내고 다음 색상으로 모두 일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3. 기본에 충실한 미니게임



  이어하기, 일시정지, 되돌리기, 다시 하기 등의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것을 모두 갖춘 기본에 충실한 미니게임입니다. 이미 클리어한 스테이지를 다시 플레이 하는 것부터 빠르게 재시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 등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부터 이탈하지 않도록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빠른 멘붕으로 부터 복귀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래픽 역시 깔끔한 가운데서도 가독성이 높습니다. 구분선 하나 없이 채워진 단색 타일임에도 미묘하게 채도가 달라 터치해야하는 타일의 위치를 육안으로 식별이 가능합니다. 이전색상과 이후 색상의 선정 역시 시각적으로 배색이 좋습니다.


4. Level 141




  이 게임에서 아쉬운 점이라면 플레이어가 외통수에 부딧쳤을때 구원해줄 동아줄이 없다는 점입니다. 게임 자체는 전반적으로 매우 쉽습니다만 걔중 급작스레 난이도가 올라가는 어려운 스테이지가 존재합니다. 워낙 영세한 게임이기에 구글링을 해도 별다른 정보를 얻기 힘든 게임인데 제작자가 공식적으로 공략을 준비했거나, 게임내 힌트 제공하는 요소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엥 여기서 플레이어는 좌절하게 됩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이야기 해보자면 이틀동안 짬짬히 플레이해서 단숨에 140 스테이지까지 클리어 했었는데 마의 141 스테이지에서 막히고 말았습니다. 순간 bontegames가 아니라 byontegames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6개월이 넘어서 리뷰를 적기 전에 잠깐 해보았습니다만, 여전히 막히는 것이 정말 머리 싸매고 분석해야 할 스테이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일전에 리뷰했던 KAMI(http://etude87.tistory.com/141)와 같은 융통성을 발휘해 주었으면 어떠했을까 싶습니다.(음성도 없는 게임 주제에 쓸데없이 전세계어로 더빙했다고 공갈치는 융통성은 빼고 말이지요.)


5. byontegames


  Furiosity는 머리를 쓰는 퍼즐 게임입니다. 느긋하게 스마트폰으로 시간때우기 용으로 플레이 하기에는 매우 좋습니다. 퍼즐 게임을 하며 머리쓰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괜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쓰지 않고 시원시원한 플레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다소 맞지 않는 게임입니다. 스트레스 풀려고 했던 게임에서 스트레스만 받을 수 있으니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일단 저하고 상성은 상당히 맞았던 게임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byontegames라고 속으로 욕했던 저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은 것은 아니니 퍼즐 게임에 도전욕이 있으신 분들께만 추천하는 바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