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겜후감상문

Pivvot for Android Review

  • -
반응형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1. 들어가며


  Pivvot는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간단한 미니게임입니다. 무료버전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 게임으로 Amazon Appstore에 일일 무료 앱으로 풀린적이 있습니다.(제가 리뷰하는 앱에 이쪽 출처가 좀 있을 겁니다.) 요새 조금 해봤는데 나름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 한 번 리뷰해 봅니다.


  * Google Play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hitakr.Pivvot&hl=ko

  * Amazon App Store : http://www.amazon.com/Fixpoint-Productions-Ltd-Pivvot/dp/B00GW5THU6/


2. 게임플레이




  시작시 로그인을 할 것인지 묻습니다. 페이스 북과 구글계정 중에서 아무거나 로그인하면 위와 같이 자신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더보드, 도전과제, 기타 등등에 이용된다고 합니다.




  게임의 모드는 크게 Voyage와 Endless, Random Endless으로 나뉘며 각 모드마다 더 까다롭게 추가된 패턴으로 무장한 Expert 단계가 제공됩니다.



  게임 조작은 단순합니다. 반시계, 시계방향으로 돌리는 좌우 터치가 있고, 길을 따라가며 나오는 장애물을 요령껏 피해주면 됩니다. 굽이치는 길 때문에 진행 방향이 매번 바뀌어 어느 방향으로 돌려야 좌측으로 이동하고 어느 방향으로 돌려야 우측으로 이동하는지 매번 헷갈린다는 것이 이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는 요인입니다.


  Voyage는 가장 처음에 나오는 기본 모드로 패턴 학습 구간과 학습한 패턴이 랜덤 출력되는 구간으로 나뉜 모드입니다. 각 구감별 자동 저장이 되므로 죽더라도 부담 없이 재도전이 가능합니다. 유명 게임 Space is Key를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리라 봅니다. 골에 도착하면 그간 사망한 숫자를 보여주는데 앞에서 보고 내려온 순위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1등은 -1 death(어째서?!)라서 여기에 연연하는건 별로 좋지 않은 생각인 듯 합니다.


  Voyage를 클리어하면 위와 같이 왕관 표시가 생기고, Expert Voyage 모드가 해금됩니다.



  그에 반면 Endless 모드는 끝이 없는 대신 한번 죽으면 끝이나는 하이스코어 내기 게임입니다. 유명 게임 Super Hexagon을 생각하면 이해가 쉬우리라 생각합니다. 제 실력은 처참해서 차마 기록을 확인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Random Endless는 일반 Endless모드과 달리 출현하는 장애물이 고정적이지 않고 랜덤하게 매번 바뀐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3. 나가며


  킬링타임용으로 괜찮은 게임입니다. Voyage와 Endless로 나눠 하드코어 유저와 라이트 유저를 다 잡으려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플레이어의 도전욕구를 자극하는 게임으로 몰두하다보면 시간이 후딱 지나가 버리곤 합니다. 물론 이런류의 게임들이 의례 그러하듯 스트레스를 풀려다가 되려 쌓이고만 끝나기도 하니 이쪽과는 맞지 않은 분들이라면 안하시는 것도 우리의 정신건강을 지키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