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겜후감상문

Galaxy on Fire 2™ Full HD Review

  • -
반응형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0. 들어가며


  무료 모바일 게임 Galaxy on Fire 2의 PC용 Full HD 버전입니다. the Humble Weekly Sale: bitComposer Games에 들어있던 품목입니다. 게임 배급사인 bitComposer에서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게임을 모아서 번들을 구성한 것이었는데, Expeditions: Conquistador를 보고 구매했기 때문에 사실상 Galaxy on Fire 2™ Full HD는 덤이나 마찬가지인 게임이었습니다.(이래놓고 다시 GOG.com에서도 Expeditions: Conquistador가 들어간 패키지를 구매했다는 이야기가….) 그래도 공식 한글화라니 한번 더 눈길이 가는 정도였지요.


  * Steam Store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12010/

  * Google Play Store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fishlabs.gof2hdallandroid2012

  * Amazon App Store : http://www.amazon.com/Galaxy-on-Fire-2-HD/dp/B009TAH4VA/


1. 게임 플레이




  이 게임을 관통하는 조작은 답답합입니다. 우주의 관성을 몸소 체험하는 듯한 느린 반응의 기체 조작과 더불어 첫 이벤트 이후 초반 진행에는 부스터가 없으며, 타깃을 락온시키는데 있어서도 모두 일정시간의 딜레이가 필요하고, 광물 등에 접근함에 있어서도 일정 거리안에 들어가면 가속화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매번 기다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답답한 부분이 많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한술 더 떠서 루즈한 초반 진행까지 겹쳐있으니 답답함은 배로 증가합니다.


  한글화는 원작이 스마트폰용 게임이었기 때문인지 구글번역스런 한글화가 되어 있습니다. 뒤로가기가 후면으로 되어있다거나 하는 부분들에서 이게 뭔소린지 처음에는 당황하다가 이내 아하! 하고 깨닫는 부분들이 보입니다. 썩 그리 좋은 번역 상태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해는 할 수 있기에 그냥 넘어갑니다.



  서브 퀘스트라고 라운지에서 받아 수행 가능한 것들이 있긴 합니다만, 매우 단순한 일들의 반복입니다. 온라인 게임의 일퀘정도 수준에도 못미치는 것들로 이런걸로 흥미를 가질 수 있을리가 없습니다. 한두번은 흥미로 해보겠지만, 반복하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여기까지 플레이를 하고 PC판을 과감히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꺼내 Google Play Store를 찾아갔지요. 우주의 관성이 느껴지는 불편한 조작은 그대로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이쪽이 그나마 더 나은 듯 합니다. 킬링타임용 게임에 적합한 스마트폰에서 무료게임으로써 이정도라면 준수한 편이지요.(물론 제게 선택을 하라고 한다면 차라리 중간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디어헌터2014를 하지 이런 게임은 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PC게임으로썬 영 아닌 듯 합니다.


2. 그래픽&사운드


  스마트폰용 무료게임으로 3D는 확실히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만한 요소이긴 합니다만, PC게임으로는 그다지 높은 그래픽이라곤 할 수 없습니다. 도리어 3D를 택한 탓에 사양을 줄이고자 많이 휑한 것이 단점으로 지적할만합니다. 어설프게 스마트폰의 UI를 옮겨서인지 PC판에서는 다소 그 용법을 이해하기 힘든 버튼이 남아있기도 합니다. 사운드 관련해서는 크게 기억이 나지 않는 관계로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3. 나가며


  어설프게나마 한글화가 되어 있다는 측면에서 가산점을 줘보지만, 게임 자체는 그리 썩 좋은 평을 하기엔 다소 부족해 보입니다. 애당초 스마트폰용으로 제작된 게임을 HD화 한 것이다 보니 장점이 단점으로 변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하고 있음에도 실상은 각 행성의 정류장과 그 주변 일대라는 굉장히 제한적인 공간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학교-집을 반복하는 듯한 답답한 진행이 안타깝습니다.


  무료 스마트폰 게임으로는 추천할만도 하나, PC판의 구매는 적극 반대합니다. 가끔 번들 등에 꼽사리 껴서 등장하곤 하는 제품이니 혹여나 이걸 사고자 결재를 하시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