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겜후감상문

RAD Soldiers Review

  • -
반응형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0. 들어가며


  일전에 리뷰했던 Poly Craft(http://etude87.tistory.com/56), Spelunky HTML5(http://etude87.tistory.com/55)와 마찬가지로 크롬 웹스토어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 게임입니다. 정확히는 부분 유료화 게임으로 멀티플레이가 핵심 컨텐츠인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턴제 전략에 멀티플레이라고 하니 The Banner Saga: Factions(http://etude87.tistory.com/40)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 Official Page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rad-soldiers/dkiahcckehgdocgonfdickeagmoembpe?utm_source=chrome-ntp-launcher


1. 게임플레이



   시작하면 우선 플레이어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아바타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은 것으로 별달리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간단한 튜토리얼을 마친고 나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크게 오프라인 싱글플레이와 온라인 멀티플레이로 나뉘어 있습니다. 온라인은 해보지 않았고 가볍게 싱글만 해 보았습니다만, 다소 미묘합니다. 원거리 공격과 엄폐가 핵심적인 요소로 되어 있어 턴제 전략게임이긴 하나 워게임에 가깝게 느껴집니다. 유닛 고용에 필요한 코스트가 높기 때문에 당장에 유닛을 조합해서 나만의 전략이나 부대를 편성한다는 것은 꿈과 같기에 더욱 전략적인 묘미를 느끼기 어려워 보입니다.


2. 수익모델



( △ 무기·코스튬·유닛을 판매합니다. 구매는 게임머니 또는 캐쉬로 가능하네요 )



( △ 싱글 플레이는 데모 수준입니다. 그 이상을 즐기기 위해선 과금이 필요한데 세일하는 저렴한 패키지 하나 값입니다. )


  유닛, 코스튬, 아이템 등의 요소는 물론이고 싱글 캠페인까지 판매 중입니다. 판매가는 딱히 저렴한 수준이 아니며, 생각보다 끌리지 않습니다.


3. 나가며


  미묘한 게임입니다. 겉보기엔 괜찮아 보였지만, 생각보다 밍숭맹숭하네요. 리뷰가 건성이란 느낌도 들지만, 이 이상 플레이 하고 싶지는 않아 이만 마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