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UDE87

추천 Firefox 외양 확장 프로그램 본문

특집

추천 Firefox 외양 확장 프로그램

습작(習作) 2017.03.26 14:25


들어가며

  '전체화면은 싫고, 하지만 넓게는 쓰고 싶고'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다보면 이런마음 항상 지니게 됩니다. Title Bar, Navigation Bar, Bookmarks Bar 이렇게만 해도 벌써 세줄! Title Bar에 Tab 버튼을 올려두지 않는다면 더 뚱뚱해집니다. 여기에 설마 각종 Tool Bar를 추가한다면 지옥이 도래합니다.

  있으면 거추장 스럽지만, 없으면 또 불편합니다. Navigation Bar의 경우만 봐도 주소 입력란 뿐만 아니라 각종 확장 프로그램 단추들이 늘어서 있어 아예 치워버리면 그 순간부터 가시밭길 입니다.

  이에 불필요한 기능을 최대한 깔끔하게 줄이거나 숨겨두고 필요할 때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Firefox용 외양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추천 부가 기능


  Title Bar와 Tab 버튼, Navigation Bar의 Icon을 슬림하게 만들어 줍니다.

  대체품으로는 Australis Minimalis가 있습니다만, 윈도우 제어 버튼의 레이아웃이 틀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Navigation Bar를 자동으로 숨기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알람기능이 없는 확장 프로그램의 버튼들을 Navigation Bar와 함께 숨길 수 있습니다.

  대체품으로는 Quicksaver님의 Beyond Australis가 있습니다만, uBlock Origin을 비롯한 일부 확장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Navigation Bar를 24px까지 다이어트 시켜주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메뉴버튼이 크기조절 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즐겨찾기, 방문기록, 동기화한 탭을 비롯한 여러 메뉴를 일괄 통합하여 사이드바로 제공합니다. 사이드바를 자동 숨겨주는 각종 확장 프로그램의 상위호한 버전입니다. 좌우 양측에 별개의 Side Bar를 추가 가능하므로 자주 사용하는 즐겨찾기와 다운로드를 추가해두면 좋습니다. 독에서 분리가 가능하여 사이드바를 열때마다 웹페이지의 너비가 바뀌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Quicksaver님의 확장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향후 없데이트로 인해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가 올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제스쳐 기능을 제공합니다. Navigation Bar를 숨김으로써 온전히 키보드 단축키의 몫으로 남게된 페이지 앞으로, 뒤로, 새로고침을 비롯한 각종 기능을 제스쳐에 할당하여 깔끔한 웹브라우저의 모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